포스퀘어 친구들에게 이메일 테러하기?? #4sqkr

Posted at 2010. 10. 26. 03:26// Posted in LBS 이야기

모두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올바른 포스퀘어 이메일 수신설정법

어느 날부터 갑자기 메일 발송에 실패했다는 알림 메일이 수북히 쌓이기 시작했습니다.
문제는 제가 메일을 보낸 적이 없다는 겁니다. 참 당황스러운 상황이지요? ^^
얼마나 쌓이는지 귀차니즘 중증 환자임에도 불구하고 해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푸푸.
 

1. 보내지도 않은 메일이 발송 실패라구??

'발송실패알림'이라는 머릿말을 단 메일이 처음 날아왔을 땐 그냥 그런가보다 했습니다. 그런데 이 녀석이 하나, 둘 쌓이기 시작하지 뭡니까. 해서 클릭해보니 특정 이메일 계정이 제 메일을 수신거부 해서 전송에 실패했다는 겁니다. 우스운 것은 그 특정 계정에 제가 이메일을 보내기는 커녕 본 적도 없는 계정이였습니다. 메일 원문이 무엇이였는지 클릭해서 보니 포스퀘어에서 발송한 이메일이더군요. 내용을 보니 이렇게 써있었습니다. 

"Hey hey! Your friend keynas jeong checked in @ The Coffee Bean & Tea Leaf at 11:33 AM. Say hi!"

 이제 왜 이런 현상이 생겼는지 대충 짐작이 가시죠? 맞습니다. 제 포스퀘어 친구 중 한 사람이 설정에서 '친구가 체크인을 했을 때' 메일로 알려달라고 체크를 했겠죠. 그리고 포스퀘어에서 자꾸 메일이 오니까 메일함에서 바로 수신거부를 한겁니다. 그러니 제가 체크인을 할 때마다 포스퀘어는 그 사람에게 이메일을 보내고, 그쪽에서는 수신거부가 되어 있으니 저에게 반송메일을 보내는 것이었습니다. (반송은 네이버에서 보내는 메일인지라 포스퀘어와도 상관이 없다는)

 결국 누군가의 잘못된 설정으로 의지와 상관없이 스팸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된 것이지요. 아마 그사람하고 친구 관계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같은 상황을 겪고 있겠죠? 


 이 분께는 상황을 설명하고 설정값을 변경해 달라고 메일을 드렸습니다만 그것마저 스팸처리 하면 어쩌나 싶습니다. 푸푸. 실상 이것은 비단 포스퀘어뿐 아니라 어떤 서비스든 가입을 하고 나면 유저 스스로 세팅 값에 신경을 써야하는 문제가 아닐까요?


2. 포스퀘어 이메일 수신 설정 방법

 실상 이런 위와 같은 테러를 하지 않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포스퀘어 홈페이지에 가셔서 로그인을 하신 후 상단 메뉴에서 'Setting' 메뉴를 클릭합니다. 


'Setting' 메뉴에서는 자신의 프라이버시 정책과 메일 수신, 트위터와 페이스 연동을 상황에 따라 취사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메일에 관련된 내용만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포스퀘어의 이메일 수신은 5가지 항목을 선택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우선 보실까요? ^^


 이런 경우에 나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1. 내 친구가 체크인을 했을 때
  2. 새로운 친구 요청이 있거나 내 요청을 상대가 수락했을 때
  3. 내가 뱃지를 언락했을 때
  4. 내가 메이어를 누군가에게 빼앗겼을 때
  5. 포스퀘어의 뉴스레터를 받고 싶어요. 
 
 위 그림처럼 'My friend check-in'에 체크한 뒤 잠시 후 제 메일함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친구가 많을수록 쌓이는 메일이 장난 아니겠죠? 


 포스퀘어에서 보내오는 메일이 귀찮다면 여기서 세팅값을 변경해주면 간단하겠죠? 웹 서비스는 왠만해서 사용자가 싫다는 일은 잘 안한답니다. 이제 설정값 변경해 주실거죠?? ^^

아젠다킹(iOceo)

    




  1. ㅇㅇ..
    2010.10.22 06:00 [Edit/Del] [Reply]
    글쓴이 분이 말씀하신 분이 저인거 같네요. 일단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제가 세팅을 늦게 한 이유는,
    첫번째로, 포스퀘어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세팅 하는 방법을 잘몰랐고,
    두번째로, 네이버 메일에서 수신거부 하면 저렇게 테러가 되는줄은 더욱더 몰랐습니다.
    포스퀘어 매니아라고 말씀하신 부분에서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얼마나 테러를 많이 당하셨을까.. 근데 지금 생각해 보니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메일을 확인한게 확인해 보시면 알겠지만... 22일 당일오전 05시쯤 넘어서 일겁니다. 글쓴이 분께서 메일을 보낸건 어제 오후더군요. 제가 조금 더 빨리 메일을 확인하고 조치를 했더라면 글쓴이 분께서 이렇게 저를 언급하시는 포스팅을 안하셨을텐데;ㅎ 하무튼 좋은거 하나 배우고 갑니다.

    ps . 저 글에 마지막 스샷에 제 메일이 적나라하게 나오는데.. 저건 좀 지워주시면 안될까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